적재 사랑한대 노래 가사 듣기
적재 사랑한대 곡 정보
2015년 4월 23일 발매한 적재 싱글 타이틀곡 ‘사랑한대’
작사, 작곡 : 적재
그런 그가 이번에는 또 다른 이야기를 준비했다. 4월 23일 발매하는 디지털싱글 [사랑한대] 는 설렘 가득한 봄을 닮은 사랑 노래이다.
1집 [한마디]에서 보여준 감정과는 너무 상반된 것이 아니냐는 질문을 받을지도 모르겠다. 하지만 ‘정재원’ 이 말하는 [사랑한대] 는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풋풋한 사랑의 감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 않다. 화자를 사랑하는 그녀(또는 그)가 고맙지만 온전히 그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음을 표현한 가사, 설레지만 쓸쓸한 느낌이 동시에 드는 이 곡은 혼자 한번쯤은 생각해본 진정한 사랑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게 해준다.
또한 노래와 연주의 비중을 반반씩 두어 밴드 연주를 통해 여운을 배가시켰고, 특히 후반부에 1분이 넘게 이어지는 연주는 감정을 더 단단하게 만들었다. 노래와 어쿠스틱 기타, 일렉트릭 기타 연주는 ‘정재원’ 이 직접 진행, 실력파 연주자로 꼽히는 베이스 ‘구본암’, 드럼 ‘김진헌’, 건반 ‘홍소진’, 코러스 ‘J.美’ 가 참여하였다.
믹싱에는 정규 1집에서도 완벽한 호흡을 맞췄던 김한구 엔지니어, 마스터링은 최근 미국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엔지니어 중 한 명인 ‘Alex DeYoung’ 이 맡았다. 뮤직비디오는 밴드 퍼포먼스와 가사의 감성을 모두 잘 표현해내기 위해 국내 최고의 영상제작사인 쟈니브로스와 함께 하였다.
함께 들으면 좋은 적재 노래는?
적재 사랑한대 노래 가사
그대 나의 손을 잡고
같이 길을 걸으며
날 사랑한대
내가 무너져 갈 때도
나와 눈을 맞추고는
날 사랑한대
날 사랑한대
날 사랑한대
그대 나의 손을 잡고
기분 좋은 노래를 흥얼거리듯
날 사랑한대
꼭 한번씩 내 마음 변할 때도
어디로 가야 하는지 잘 모를 때도
그대는 날 사랑한대
날 사랑한대
날 사랑한대
날 사랑한대